스포츠·운동

우리나라 월드컵 32강 경우의 수 좀 알려주세요

우리나라가 체코 나라랑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고.

어제 멕시코의 경기에서 졌잖아요.

이제 마지막 남아공 경기에서 우리나라가 어떻게 해야 32강에 진출할 수 있을까요? 경우의 수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는 왜 항상 자력진출보다 경우의 수를 따져야 되는지 참 답답하네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리가 이기거나 비기면 무조건 통과 만약 남아공한테 지고 체코가 이기면 탈락 체코가 지면 다른 조와의 성적을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 우리가 진출할 가능성은 높습니다 4팀중 하나만 떨어지는데 1승도 없는 체코 남아공이 멕시코와 우리를 이겨야 1승이 생겨서 골찌를 면합니다 체코가 멕시코에게 질 확률이 매우 높고 우리가 남아공에게 비기기만 해도 우리는 조2위로 진출 이겨도 2위로 진출입니다 체코가 멕시코 이겨도 2위입니다 승자승이라고 우리가 체코를 이겼기 때문에 승점이 같으면 우리가 이깁니다 즉 우리가 남아공에게 지고 체코가 멕시코를 이겨야 탈락인데 그럴 확률이 낮습니다 남아공은 유럽진출 선수가 한명도 없는 팀입니다 출전국 모든팀에서도 최약체 그룹입니다 아무리 홍명보가 전술이 없어도 우리가 이강인이 퇴장만 안당하면 이길겁니다 조2위는 b조2위랑 붙는데 b조도 최약체팀이라 강팀이 없습니다 캐나다 스위스 보스니아 카타르 입니다 그러니까 조2위가 더 좋습니다 경기도 LA에서 하는데 손흥민 아지트이고 미국내 한인최대거주지역이라 응원도 많이 받을겁니다 기분은 나빠도 사실 2위가 더 좋습니다 우리가 남아공에게 지지만 않으면 조2위로 보시면 되고 역대급 대진운이라 16강도 쉽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우리는 홍명보 보유국입니다

  • 경우의 수를 따지는게 민망한데

    솔직히 남아공한테 질거라고 생각하면 애초에 월드컵 나가지도 말았어야지..

    물론 세상 일은 모르는거고 우리나라가 독일 이기듯 이상한 일이 얼마든 일어날 수 있는거지만

    남아공한테 지면 탈락 하는게 당연한 겁니다

    지고 나서 무슨 어쩌구 하면 이제 거기서부터 추한거고요

    이기면 당연하 올라가고

    비겨도 올라갑니다 운좋게 체코를 이겨놔서

    처음부터 멕시코한테는 질거고 2승 챙겨서 올라가는게 계획이였죠 뭐

  • 만약 남아공과 경기에서 승리하면 조 2위로 32강 진출 확정입니다.

    우리나라가 남아공과 비기고, 체코가 멕시코에게 지면 조 2위가 되어 32강 진출합니다.

    다른 경우의 수는 조 3위가 되는 경우이고, 다른 조들 3위와 경쟁해서 올라가야 하니 조별예선이 끝나고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가 남아공에게 지고, 체코가 멕시코에게 패한 경우 조 3위가 됩니다.

    우리나라가 남아공과 비기고, 체코가 멕시코에게 이긴 경우 조 3위가 됩니다.

    이렇게 4가지 경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 멕시코전에서 아쉬운 패배로 인해 32강 진출의

    경우의 수가 궁금하실겁니.

    대한민국 대표팀이 다음 경기인 남아프리카공화국전에서 비기거나 이기면 자력으로 조 2위를 확보해 32강에 진출합니다.
    ​혹여나 남아공전 패배 시 대표팀은 조 3위 또는 4위가 되어 와일드카드 경쟁을 해야 합니다.

  • 우리나라는 비기기만 하면

    조2위로 진출합니다

    승자승 원칙이 골득실보다 우선되어서

    체코가 멕시코에게 이기더라도

    우리나라가 체코에 이겼기에

    2위를 확보합니다

    만약 남아공에 패배하면

    조3위를 노려야하는데

    조3위가 되면 현재 골득실이 0인 상태로 지는 거라 골득실에서 마이너스가 되기에

    다른 조의 상황을 봐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