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에 큰 얼음을 넣어서 먹는 이유가 머죠?

위스키나 도수 높은 술들은 꼭 큰얼음이나 동그란 큰 얼음볼 같은걸 넣어서 마시던데요 도수가 높아 얼음에서 나오는 물과 희석돼서 마시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적당한 희석과 시원함은 유지하되 위스키가 너무 빨리 싱거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녹는 속도가 느린' 큰 얼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희석하는 것도 맞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7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위스키에 큰 얼음을 넣는게 단순히 희석하려고만 그러는게 아니랍니다 작은 얼음은 금방 녹아버려서 술맛이 밍밍해지기 십상인데 덩어리가 크면 표면적이 좁아서 천천히 녹거든요 술 온도는 시원하게 유지하면서도 물이 과하게 섞여서 고유의 향을 망치지 않게 하려는 그런이유가 제일 크다고 봅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