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그래도참견하는떡볶이
고졸이지만 그나마 JLPT N2 일본어 자격증이 있긴합니다. 현실적으로 일본어로 일할거리가 뭐있을가요? 아니면 현실적인 조언이라도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참새참새
번역 프리랜서로 활동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일본어 과외도 괜찮으 실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번역 프리랜서로 활동하시는게
시간이나 공간적으로 더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개인 일본어 관련 블로그를 통해 번역 프리랜서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이 가장 현실성 있으며
노력대비 수익금이 점차 올라가는 구조이지만
현실적으로 프리랜서의 수익은 불안정한 구조 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입을 원하시면 개인적으로 일본어를 더 공부하셔서
법정 통역인이 되는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응원하기
엄마손파이
JLPT N2 자격증은 분명히 소중한 자산이에요... 무작정 일본어만 살리려 하기보다, 기존에 쌓아온 경력과 일본어를 결합하는 방향으로 알아보면 훨씬 좋은 기회가 많을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