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아이스커피

아이스커피

채택률 높음

발톱 무좀 약먹고있는데 괜찮은만간요법 있을가요

성별

여성

나이대

40대

발톱 무좀 때문에 고생하고 있어요 약은 먹고 있는데 완전 뿌리 뽑지 못하고 약먹을때만 효과있고 시간이 지나면 또 다시 재발하고

그래서 혹시 좋은 방법 없을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발톱무좀은 원래 장기간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약 중단 후에 시간이 지나면 다시 재발을 한다면 균이 다 사라지기 전에 치료를 중단했거나

    신발, 양말 등으로 통해서 다시 감염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좀이 있는 발톱이 다 사라지고 새로 자라날 때까지를 치료기간으로 잡으며,

    경우에 따라 6개월~1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약 임의로 중단하지 마시고 병원 안내대로 계속 방문하셔서 약 받아주시길 추천합니다.

    약 이외에는

    발바닥이나 발가락 사이 균이 다시 침범하는 경우가 있어서

    다른 부위에는 무좀 증상이 없는지 잘 살펴주시고,

    신발 양말 깨끗하게 하고,

    발 건조상태 유지하고 여름철 특히 통풍과 위생관리 잘 하는 정도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4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무좀 치료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발톱무좀 치료는 원래 오래 걸리겠습니다. 1년 이상 치료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호전이 되더라도 약을 계속 적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