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사랑스러운 레베카
식후 졸음?당뇨와 관련있는건가요?!
식후에 졸음이 많이 오는데, 당이 올라서 그런건지, 먹고 나면 졸린건지. 실제로 당 수치는 높지 않습니다. 식전 혈당 80나오고 정상인데, 이 증상이 매일 반복되서요. 무엇이 문제인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식사량과 관련된 이유
식사량이 너무 많거나 적게 섭취하면 식후졸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과도한 식사는 소화에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에너지가 부족한 상태가 되어 졸음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2. 혈당 변화로 인한 원인
식사 후 혈당이 급격히 변화하면 인슐린 분비가 증가하고 혈액 속의 글루코스가 갑자기 사라지면서 졸음이 오게 됩니다. 이러한 혈당 변화가 식후졸음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이 급격히 올랐다 내려가게되면 식후 졸음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높아지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후 졸음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식의 종류나 양, 그리고 소화 과정에서 혈류가 장으로 집중되면서 졸음이 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