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궁금해여
안년하세요 친구가 수족냉증이 심한 편인데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ㅡ 주로 몸이 따뜻해지는 음식이 있는지 알랴주세엉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수족냉증의 경우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것이기 때문에
가급적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위해서 차가운 음료나 음식은 먹지 않는것이 좋으며,
가급적 물도 미지근하거나 따듯하게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안되는것일 수 있기때문에,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는 식이섬유를 매끼니 드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식이섬유는 잡곡밥이나 야채에 많이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