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국장이 전례없는 대불장 이잖아요

안녕하세요

지금 국장이 전례없는 대불장이라 평생 다시 올까말까 한 수준으로 알고있는데

나스닥은 요번 불장이 어느 정도 수준인가요? 나스닥도 역대급 대불장인가요?

아니면 나스닥은 종종 이런 불장이 왔었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나스닥의 경우 이러한 장이 계속 10년째 가고 있습니다. 물론 중간중간 조정은 있었으나 지금보다는 낮은 변동성으로 꾸준하게 성장해 온 것이 나스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나스닥에 투자하는 것이 안정성 그리고 장기수익률 측면에서 코스피 보다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8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역사적으로 90년대 약500프로(7.8년)

    02년 600프로대 (약15년)

    20년 134프로(약1.7년) 정도 불장은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25년4월부터 지속된다고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나스닥의 지금 시장은 불장이라고 보기 어렵고 견조하게 상승하고 있는 정도입니다

    • 과거 불장은 현재 코스피까지는 아니지만 1달에 10% 넘는 상승을 보이기도 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나스닥도 지금 계속해서 최고치를 갈아치는 불장이기는 합니다.

    다만, 국장이 워낙 강하게 올라서 올해만 놓고 보면 국장이 훨씬 불장이기는 합니다.

    나스닥은 그냥 코로나 시절 이후부터 지금까지 수년간 불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