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한병도 원내대표 예방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지금처럼의희망
마를 먹는 방법 여러가지 문의합니다.
염증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마를 토막내서 마밥을 만들어 먹으라고 합니다. 염증을 제거하는 음식으로 제격이라 면서, 마를 먹는 방법 여러가지 문의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생으로 섭취
마를 생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기고 얇게 썰어 샐러드에 추가하거나, 간장과 참기름을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2.즙으로 섭취
마를 갈아서 즙으로 만들어 마실 수 있습니다. 마즙은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3.요리 재료로 사용
마를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를 얇게 썰어 볶음 요리에 추가하거나, 국물 요리에 넣어 영양가를 높일 수 있습있습니다.
4.죽으로 섭취
마를 갈아서 죽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마죽은 소화가 잘 되고, 영양가가 높아 아침 식사로 적합적합합니다.
5.베이킹 재료로 사용
마를 갈아서 빵, 쿠키, 머핀 등의 베이킹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는 일반 밀가루보다 영양가가 높아 건강한 베이킹 재료로 적합적합합니다.
6.스무디로 섭취
마를 갈아서 스무디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과일, 채소와 함께 갈아 마시면 영양가 높은 스무디를 즐길 수 있습있습니다.
7.분말로 섭취
마를 건조시켜 분말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 분말은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거나, 요리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