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압약을 먹고 있는데요. 50대 이후 혈압 관리를 위해 어떤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하고 식단에서는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혈압약을 먹고 있는데 관리는 잘 되는지 더 이상 높아지지는 않고 있어요. 50대 이후 혈압 관리를 위해 어떤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하고 식단에서는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할까요?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 관리를 위해서라면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유의하고
칼륨 함량이 높은 음식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혈압약을 드시고 있다고 하시면 꾸준히 혈압을 체크하는게 좋아요
당연히 식이섬유 위주의 식단이 좋긴 한데요
이게 또 혈압약과 같이 먹으면 오히려 저혈압이 올수 있어요
가장 좋은건 병원 상담을 하고 식단을 정하는게 좋을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