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여행
살짝얌전한까치
적도 근처에 위치한 지역은 겨울이 없는 곳도 있잖아요. 반면 대한민국은 봄여름가을겨울이 있고요. 여름에 필요한 물건, 겨울에 필요한 물건 따로따로 사서 보관하려면 아주 귀찮은데요. 한국처럼 사계절이 있는 나라 사람들은 여름만 있는 나라에 비해 소비를 더 많이 할까요? 아니면 계절이 하나만 있어도 이런저런 이유로 비슷하게 물건 사게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느긋한돌고래111
아무래도 4계절이 뚜렷하게 된다면 옷만해도 4계절의 옷을 사야하기 때문에,
당연히 소비력은 그렇지 않은 나라에 비해서 올라갈거같습니다.
응원하기
삐닥한파리23
아무래도 4계절이 있으면 이에 맞는 대비를 해야하기 때문에 관련 용품 소비는 더 많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적도 부근 국가들은 낮 시간에 일을 거의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생산성이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