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개운한거위100
성별
여성
나이대
37
지난주 토요일 밤부터 입마름증상이 생겼습니다.
호텔에서 숙박했는데 건조해서그런지 새벽에깰정도로입마름이 심하더라구요ㅠㅠ
그러고난뒤부터 현재까지 입마름증상이 있어요
토요일만큼 심하지는 않은데 혀가 좀 까끌한 느낌도 들구요, ㅠ
인터넷검색하니 쇼그렌증후군이라는 무서운얘기도있던데 저는 근데 눈물은 콸콸 잘 나오거든요^^;;;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사진 보기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욱현 의사입니다. 카페인 섭취가 많거나 수면이 부족하면 입마름이 생길 수 있고 하루 음식 외에 1.7-2.0리터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증상이 계속되면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5.0 (1)
응원하기
옥영빈 의사
홍성의료원
∙
보통은 높은 가능성으로 건조함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지만 만성적인 탈수 상태이거나 매우 희귀한 확률로 이야기하신 쇼그렌증후군 같은 자가면역성 질환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많이 걱정된다면 병원에서 진료 및 검사를 받아보는 수밖에 없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