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일기를쓰며
목표를 정하고 나서 이걸 성취할 수 있을지 불안합니다. 너무 낮게 잡아도 동기부여가 잘 안 될 것 같은데 어떡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스마트한카멜레온160
무조건 높은 높표, 낮은 목표보다는 장기 단기 목표를 세워서 지금 해나갈 수 있는 것들 부터 차근차근 해나가시며 한 달에 한 번정도씩 체크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하나씩 단기 목표들을 해나갈때마다 성취감도 느끼며 장기목표에 도달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응원하기
귀여운팬더곰238
목표를 설정하는 경우에 너무 높은 목표를 설정하게 된다면 이룰 수 없다는 것이 너무 눈에 보여서 쉽게 포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를 놓게 설정하더라도 목표를 여러 개로 나누어서 단기 목표 중기 목표 그리고 장기 목표로 설정하여서 동기부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low but steady
목표를 잡을 때는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로 나누어 구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 목표는 실현 가능한 목표를 잡고 장기 목표는 지금 당장은 실현 불가능 할것 처럼 보이지만 언젠가는 계획을 가지고 서서히 달성 해 나가는 형태가 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