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기분 나쁜 행동을 한게 맞나요?

친구가 제 허락 없이 필통에 있는 물건 뒤지고 마음대로 쓰고 그러는데 걘 저를 친한친구라고 생각하고 그러는 것 같은데 전 기분이 나쁘더라고요.이게 제가 기분이 나쁘게 생각하는게 이상한게 아니겠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충분히 기분 나쁠 만 합니다. 질문자님 이상하다고 생각할 것 하나도 없어요.

    친구는 나름 친하다고 생각해서 그런 행동을 한거지만 질문자님이 충분히 기분나쁠만 한 상황인 것 맞아요.

    친구한테 단호하게 말해주세요. 그러지말라고말이죠! 그러면 친구도 이해할거에요~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두분의 마음이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남의 물건을 허락없이 뒤지고 마음대로 쓰는 것은 질문자님의 선택입니다. 만약에 질문자님이 기분 나쁘면 그게 맞는거에요. 남의 물건 막쓰는 건 잘못된 행동이 맞으니까요. 반대로 질문자님도 그 친구가 정말 친한친구라고 생각하고 친하니까 괜찮아~ 이런 생각이라면 또 괜찮구요!

    질문자님 기분나쁜 거 전혀 이상한 거 아닙니다. 그게 맞는거에요.

  • 정중하게 말해보세요. 아무리 네가 나를 친한친구로 생각하더라도 나의 물건을 마음대로 만지는 것은 기분이 좋지 않으니 자제해줄 수 있니? 진심이 느껴진다면 앞으로 물건을 마음대로 만지는 일이 줄어들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