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매일집에가고싶어요
친구가 제 허락 없이 필통에 있는 물건 뒤지고 마음대로 쓰고 그러는데 걘 저를 친한친구라고 생각하고 그러는 것 같은데 전 기분이 나쁘더라고요.이게 제가 기분이 나쁘게 생각하는게 이상한게 아니겠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조흐그
충분히 기분 나쁠 만 합니다. 질문자님 이상하다고 생각할 것 하나도 없어요.
친구는 나름 친하다고 생각해서 그런 행동을 한거지만 질문자님이 충분히 기분나쁠만 한 상황인 것 맞아요.
친구한테 단호하게 말해주세요. 그러지말라고말이죠! 그러면 친구도 이해할거에요~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코코망구양냥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두분의 마음이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남의 물건을 허락없이 뒤지고 마음대로 쓰는 것은 질문자님의 선택입니다. 만약에 질문자님이 기분 나쁘면 그게 맞는거에요. 남의 물건 막쓰는 건 잘못된 행동이 맞으니까요. 반대로 질문자님도 그 친구가 정말 친한친구라고 생각하고 친하니까 괜찮아~ 이런 생각이라면 또 괜찮구요!
질문자님 기분나쁜 거 전혀 이상한 거 아닙니다. 그게 맞는거에요.
정말탐구하는돈가스
정중하게 말해보세요. 아무리 네가 나를 친한친구로 생각하더라도 나의 물건을 마음대로 만지는 것은 기분이 좋지 않으니 자제해줄 수 있니? 진심이 느껴진다면 앞으로 물건을 마음대로 만지는 일이 줄어들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