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사와

아리사와

채택률 높음

오징어로 할 수 있는 쉬운 요리 뭐가 있나요?

코스트코 오징어가 좋다길래 2마리 사왔는데

뭘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메인 재료는 오징어로 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 추천해주세요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두마리 사셨으면 한마리씩 얼큰한 오징어 무국에 오징어데침으로 초장과 함께 드시면 어떠실까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조합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3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음... 오징어 볶음밥을 만드는 건 어떤가여?! 오징어 볶음밥은 오징어볶음을 먼저 만들어요. 고추장과 간장, 고춧가루, 다진 마늘로 일단 양념을 만들고 그 다음에 오징어볶음을 양파 고추 대파를 넣고 같이 만듭니다. 그 다음에 밥과 같이 볶아서 오징어볶음밥을 만들면 그만큼 좋은 맛도 없지요.

  • 오징어는 볶아먹는걸 제일 추천합니다. 고추장 베이스로 양념을 하고 양파 고추 대파 감자 등을 기호에 맞게 넣어서 양념이 자작하게 볶은 다음에 따뜻한 밥 위에 올려서 먹으면 최고입니다.

  • 오징어 살짝 질기지 않게 데쳐서 오이+양파만 썰어넣고 초고추장 넣고 무쳐도 새콤하고 입맛도 돋구고 맛있습니다.

    저는 물오징어 2마리 사오면 1마리는 무넣고 들기름 넣고 볶다가 고추기름 약간 내서 오징어뭇국을 끓이고 나머지 한 마리는 냉동실에 고기가 있으면 제육양념할 때 오징어 넣어서 기름 약간 두르고 종이호일 깔고 익혀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쪽파가 있다면 오징어 길게 썰어서 파전을 해도 술안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단백질 공급도 되고 좋을 것 같습니다.

  • 아무래도 손질 다 된거면 오징어 볶음이 제일 만만하고 맛있는데 그냥 양파랑 파 좀 썰어 넣고 고추장 양념 대충 해서 볶으면 밥 한공기 뚝딱이라 애들도 참 좋아하고 요리 하기도 편해서 자주 하게 되더라구요 아니면 살짝 데쳐서 숙회로 초장 찍어 먹는게 제일 쉬운거같긴 한데 그것보다도 버터에다가 구워가지고 영화 볼때 먹으면 그게 또 별미라 추천하고 싶네요.

  • 오징어 저도 무척 즣아하는데요

    저는 간단히 해 먹을때는

    무조건 삶아서 초장 찍어서 밥하고 먹습니다

    그게 제일 간단하고 맛있는거 같아요

  • 오징어는 손질만 되면 의외로 간단한 요리가 많이 있습니다.

    오징어 볶음이나 버터 오징어 구이가 별로 어렵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추천 드립니다.

    국물 좋아하시면 무 넣어서 오징어국도 좋습니다!

  • 오징어는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먹어도 맛있어서 부담 안 가져도 돼요. 제일 쉬운 건 오징어볶음인데 양파랑 대파만 같이 넣고 고추장, 간장, 설탕 조금 넣어서 볶으면 밥도둑 느낌 나고요. 매운 거 싫으면 버터오징어도 진짜 간단해요. 팬에 버터 녹이고 오징어 썰어서 소금 살짝만 뿌려 구우면 술안주 느낌으로 엄청 맛있어요. 또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에 그냥 소금구이처럼 구워서 마요네즈+고추 섞은 소스 찍어 먹어도 맛있고, 라면 끓일 때 넣으면 국물 맛 확 좋아져요. 귀찮으면 데쳐서 초장 찍어 먹는 것도 은근 제일 실패 없는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