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항생제 몸에 머무는 시간은 어느 정도 되나여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항생제를 먹으면 어느정도 기간이나 몸에 남아 있나요?항생제 약을 먹으면 곧바로 흡수가 되는건지요?궁금해서 여쭤봅니다 항생제는 처방 받은 만큼 다 먹어야 하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체내 체류시간은 항생제마다 달라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흡수는 30분 후부터는 흡수되기 시작해서 보통 2시간 전후로 최고혈중농도에 다다릅니다. 그 후로는 항생제마다 다른 반감기를 거쳐서 체류시간이 결정됩니다.

    네 처방나온 일수만큼은 다 드셔야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어떤 항생제냐에 따라 다릅니다. 복용 간격이 하루 3회 라면 8시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흡수는 바로 됩니다.

    처방받은 일수만큼 모두 드셔주세요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성분마다 반감기라는 게 다르기 때문에 얼마나 남아 있는지는 어떤 약인지 알려주셔야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흡수는 거의 곧바로 된다고 보면 되고요. 처방받은 일수만큼 다 복용하시는 게 원칙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항생제의 성분에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어 확답을 드리기 어려운 질문으로 사료됩니다. 먹으면 빠르게 흡수되는 성분도있고 느리게 흡수되는 성분도 있습니다. 하루안에 사라지는약 몇일 동안 남아있는약등 다양하며 항생제는 용법을 지켜서 잘 복용하시는게 중요한 약물 중 하나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