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때론인기있는쌀국수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항생제를 먹으면 어느정도 기간이나 몸에 남아 있나요?항생제 약을 먹으면 곧바로 흡수가 되는건지요?궁금해서 여쭤봅니다 항생제는 처방 받은 만큼 다 먹어야 하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체내 체류시간은 항생제마다 달라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흡수는 30분 후부터는 흡수되기 시작해서 보통 2시간 전후로 최고혈중농도에 다다릅니다. 그 후로는 항생제마다 다른 반감기를 거쳐서 체류시간이 결정됩니다.
네 처방나온 일수만큼은 다 드셔야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48베리 받았어요.
5.0 (1)
응원하기
장은혜 약사
은혜약국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어떤 항생제냐에 따라 다릅니다. 복용 간격이 하루 3회 라면 8시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흡수는 바로 됩니다.
처방받은 일수만큼 모두 드셔주세요
평가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성분마다 반감기라는 게 다르기 때문에 얼마나 남아 있는지는 어떤 약인지 알려주셔야 말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흡수는 거의 곧바로 된다고 보면 되고요. 처방받은 일수만큼 다 복용하시는 게 원칙입니다.
박호현 약사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항생제의 성분에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어 확답을 드리기 어려운 질문으로 사료됩니다. 먹으면 빠르게 흡수되는 성분도있고 느리게 흡수되는 성분도 있습니다. 하루안에 사라지는약 몇일 동안 남아있는약등 다양하며 항생제는 용법을 지켜서 잘 복용하시는게 중요한 약물 중 하나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