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주식 장 초반만해도 잘나갔습니다

오늘 주식시장 장 초반만 해도 분위기가좋고 삼성전자 전고점 뜷었고 하이닉스는 신고가 기록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전체적으로 하락을 하고있습니다 왜 그럴까요?무슨악재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예, 아쉽게도 오늘 오전에는 전고점을 뚫고 올라갈 정도로 좋은 분위기였지만

    오후에 미국과 이란의 종전 합의 서명에 문제가 생기면서

    많이 하락하고 상승분을 다 반납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1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주식 시장에서 장 초반 상승 후 하락 반전하는 것은 주로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 출회나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 변화 및 해외 증시의 변동성 확대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 오후에 장이 하락하는건 크게 2가지 정도 이유라면 이유 같습니다

    첫째로 삼전닉스 독주로 인한 극단적인 쏠림에 대한 부작용이라 생각하구요

    둘째로 미국이란 전쟁 후속협상이 벤스 부통령이 예정된 스위스로의 출국 일정을 연기하면서 다시금 불안감이 조금 커진 상황정도 아닐까 싶어요

    결국 삼전닉스로 자금이 너무 쏠려서 단기 차익실현 매물로 인한 하락세 정도가 이유라면 가장 큰 이유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