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40넘어서도 여드름 많은 분 있나요?
제가 그렇습니다.
81년생인데 여전히 여드름이 꾸준히 납니다.
식단 조절도 어느 정도 하고 있어요
기름진 음식 덜 먹으려고 하고 야채 많이 먹고
여드름은 언제쯤 없어질런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원래 여드름 원인 으로는 과잉분비되는 피지, 그리고 모공이 막히는 각화이상, 아크네균 증식 등으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성인 여드름 생기고 악화되는 것은 좀 더 다른 원인이 함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하고 강한 자외선, 세수할 때 과도한 마찰 등으로 피부보호기능이 저하되면 피부는 자기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각질층이 두꺼워지면서 여드름 원인이 됩니다.
성인 여드름 주 발생 부위는 턱과 입주변 그리고 얼굴라인 등 피지선이 적고 쉽게 건조해지는 부위입니다. 따라서 자가 치료 할 수 있는 방법은 이 건조한 부분에 균형있는 수분과 유분을 보급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