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대장내시경 3일 식단 이렇게 해도 되나요
3일전 점심 - 흰밥, 흰생선 / 저녁 - 바나나
2일전 점심 - 설렁탕(건더기×) 저녁 - 초밥(흰생선,연어만)
1일전 점심 - 흰 빵 / 저녁 - 흰밥에 물 말아먹기
이렇게 먹어도 되나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작성해주신 식단 그대로 진행하셔도 별 문제 없을 것 같아요. 잘 짜신것 같습니다.
바나나는 3일 전이라 전혀 상관이 없고, 연어초밥도 2일 전 정도라면 충분히 소화되니 실제 검사에 지장 줄 정도는 아닙니다.
병원에서 3일 전부터 조심하라는게 혹시 모를 잔사(장 안에 남아있을) 줄이기 위해 넉넉하게 안내하는 거라서, 지금처럼 흰밥, 국물, 흰빵 위주로 구성하신건 충분히 괜찮습니다.
하루 전부터 흰죽, 흰밥, 맑은 국물로 정리해주셨으니 세정제만 잘 드시면 깨끗하게 준비되실 겁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