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9000선 돌파했는데 최근 삼성의 노사 협상이 호재로 연결된 걸까요?

이재명 대통령께서 순방 10일간 순방기간을 마치고 입국하셨다고 하네요.

대통령께서 집권하면 코스피 5000을 만들겠다고 하셨는데 벌써 약속을 지켰고 지금은 9000이 넘었다고 뉴스에서 나오더라구요. 지금 이러한 현상이 위험 신호인지 아니면 삼성 노사간 협상이 호재로 발전한 건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 노사협상이 잘된게 호재로 어느정도 작용은 했지만 비중이 크지는 않습니다

    올해내내 삼전닉스 두 회사의 주가가 크게 오르는건 결국 반도체 수요 폭발로 인한 실적이 폭증할거라는 예상 속에서 주가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거죠

    엔비디아 tsmc 같은 글로벌 회사들 대비 아직도 저평가 구간이라고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예상을 하고 있고 기간조정 받으면서 주가도 아직 더 오를거라고 보는게 지배적인 예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2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 코스피 9000선 돌파는 삼성전자 노사 합의로 파업 리스크가 해소되고 반도체 기대감이 반영된 호재 덕분입니다 대통령 순방 등 국내외 긍정적 요인이 맞물린 결과이며 위험 신호라기보다 시장의 강력한 성장세로 해석됩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제 코스피는 9,000을 넘어서 지수 10,000 시대를 열려고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삼성전자 노사 협상이 타결 된 것도 하나의 이유로 보이지만

    더 큰 이유는 결국 글로벌 AI 광풍, 그로 인한 반도체 수요

    폭발 등이 이끄는 시장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