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하아
아하아24.02.10
생강 의 영양성분과 건강에 좋은점들은?
감기가 걸리곤하면 생강차를 달여먹던 생각이 나는데, 또 요리로써도 다양하게 쓰이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생강의 영양성분과 우리몸에 좋은점들이 궁금합니다. 관련하여 좋은 말씀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생강은 겨울에 먹으면 감기에 걸리지 않게 해주기 때문에 목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는 음식 중에 하나 입니다.
진저롤이나는 성분이 염증을 제거해주는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생강은 건강에 매우 유익한 향신료로,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성분 등을 통해 소화 촉진, 혈액 순환 개선, 면역력 강화, 통증 완화, 혈당 조절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생강은 생강차, 생강즙, 요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으나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거나 임신 중인 경우에는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생강에는 항산화 성분인 진저올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은 세포 손상을 줄이고 염증을 완화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