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끝까지열렬한꼬부기
한약 제맘대로 그만먹어도 되나요? 배가 더아파요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으로 5년간 앓아온 수험생입니다. 밥먹고 배무겁고 아프고 가스차고 소리나는건 기본이고 그냥 일상생활 하면서도 생각이 장에 잠식되어있을 정도로 좀 강박이랑 불안도 심합니다. 이렇게 수능보기 싫어서 간만에 한의원에 들러서 한약이랑 주기적으로 침맞을것을 권유받아서 하고있습니다. 한약을 먹기 시작하면서 제가 5년간 꾸준히 먹어온 락토핏 유산균을 안먹기 시작했는데요, 한약 먹고서 밥먹고 배아픈거나 배 무거운건 조금 사라진거 같은데 가스는 평소보다 더 차고 배가 꾸ㅜ를르르룩 거리고 소리도 더 나서 불편해요. 무엇보다 수험생인데 한약 먹으면 너무 졸려서 집중도 못하고 무기력해져요.. 그냥 제맘대로 한약 끊고 원래대로 유산균이랑 카페인 먹으면서 지내도 되나요 걍 제 장밸런스가 깨진 느낌이라 싫어요 제 성격이 남들보다 소심하고 눈치도보고 예술가마냥 극도로 예민하긴 해요 아 그리구 한약 먹으면서 그냥 다시 제 원래 장을 찾는게 나을까요.. 건강이 회복되는 느낌?! 평소 유산균 먹으면서도 가스가 안찬건 아니고 그냥 배에서 소리가 덜나서요.. 이때 밥먹고 배아프고 복부팽만은 심했어요
걍 수험생이라서 더 예민해진걸까요.. 하진짜넘힘들어요
결론: 한약 먹으면 가스가 더 차고 소리가 더 나서 불쾌하다. 다시 제 루틴으로 돌아가도 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한약은 잠시 스톱하세요
그리고 한의사와 사으이 후 용량 처방을 조절하는것이 좋을듯 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