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삼성전자2배짜리 하이닉스2배짜리이티에프도 이익금에대해15점4프로뗴는지요?

새로나온삼성전자 하이닉스2배짜리이티에프도 수익금에대해 15점4프로 내야하는지궁금합니다 또 isa계좌에서도 두배짜리 거래가가능한지요 교육은받앗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를 2배로 추종하는 신규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는 국내 주식형이 아닌 파생상품이 결합된 기타 이티에프에 해당하므로 매매로 얻은 이익금에 대해 일반 계좌에서는 15.4%의 배당소득세가 고스란히 원천징수되는 것이 맞습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맞습니다. 국내 레버리지형태나 인버스 상품의 매매차익에 대해서는 배당소득세로 분류합니다. 이말은 배당소득세는 15.4%의 과세가 되며 즉 위탁계좌에서 발생된 레버리지나 인버스상품의 모든 종류는 배당차익으로 분류가 되어 매매차익은 모두 15.4%가 원천징세 되어서 실현수익으로 적용됩니다.
    ISA계좌에서도 국내상장된 레버리지상품의 경우 매수가 가능한데, 다만 일부 증권사의 경우 매수를 제한하는 상품도 있어서 어떤 증권사인지에 따라서 다드릭 때문에 직접 조회후 검색해보셔서 확인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