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냄비을 데우다가 내비 뚜껑에 디었는데요. 어떤 연고를 발라야하나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냄비을 데우다가 내비 뚜껑에 디었는데요. 어떤 연고를 발라야하나요?? 빨갛게 되었고 좀 아픈데,,,병원갈 정도는 아닌거 같은데 어떤 연고 바르면 되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뜨거운 냄비 뚜껑으로 인해서 가벼운 화상을 입으신 것 같습니다.

    빨갛고 아픈 곳이 어느 부위이고 어느정도 크기일까요?

    심하지 않아서 병원갈 정도는 아니라면 미지근 또는 시원한 정도의 물로 충분히 식혀주세요.

    그 후 일반 화상연고 또는 무피로신 성분 연고 발라주시면 됩니다.

    물집이 생겨도 절대 터뜨리지 마세요.

    부위가 넓고 흉이 걱정되시는 경우에는 화상 전용 습윤드레싱 구매해서 붙이시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8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화상연고 바르시면 됩니다. 약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스툴존바이오 토탈케어크림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아줄렌 연고나 비아핀 같은 것들을 발라주시면 되고요. 화상에 사용하는 연고들은 바른다는 느낌보다는 덮어 놓는다는 느낌으로 과량 발라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화상 부분이 바르지 않도록 관리를 해 주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물집없고 붉어진 정도라면 구아야쥴렌 성분의 연고를 구입하셔서 바르면 됩니다. 대부분의 약국에 구비하고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