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쌈박한오릭스46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냄비을 데우다가 내비 뚜껑에 디었는데요. 어떤 연고를 발라야하나요?? 빨갛게 되었고 좀 아픈데,,,병원갈 정도는 아닌거 같은데 어떤 연고 바르면 되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오환영 약사
화인약국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뜨거운 냄비 뚜껑으로 인해서 가벼운 화상을 입으신 것 같습니다.
빨갛고 아픈 곳이 어느 부위이고 어느정도 크기일까요?
심하지 않아서 병원갈 정도는 아니라면 미지근 또는 시원한 정도의 물로 충분히 식혀주세요.
그 후 일반 화상연고 또는 무피로신 성분 연고 발라주시면 됩니다.
물집이 생겨도 절대 터뜨리지 마세요.
부위가 넓고 흉이 걱정되시는 경우에는 화상 전용 습윤드레싱 구매해서 붙이시면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84베리 받았어요.
5.0 (1)
응원하기
장은혜 약사
은혜약국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화상연고 바르시면 됩니다. 약국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스툴존바이오 토탈케어크림도 좋습니다.
평가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아줄렌 연고나 비아핀 같은 것들을 발라주시면 되고요. 화상에 사용하는 연고들은 바른다는 느낌보다는 덮어 놓는다는 느낌으로 과량 발라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화상 부분이 바르지 않도록 관리를 해 주셔야 합니다.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물집없고 붉어진 정도라면 구아야쥴렌 성분의 연고를 구입하셔서 바르면 됩니다. 대부분의 약국에 구비하고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