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폐염증 치료로 스토로이제약복용후뱃살 부작용 인가요?

성별

남성

나이대

61

기저질환

고혈압,고지혈증

복용중인 약

고혈압,고지혈증

폐에 염증치료때문에 스토로이제 1년6개월정도 병원의사선생님처방으로 다른약들과 함께 복용했는데 살이 최근들어쪘어요.혹시 부작용때문인가요.지금은스토로이제는 끝었어요.많이좋아져서요.배살이 다시 빠질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수재 약사입니다.

      심한 염증이 발생한 경우 염증을 조절하기 위해 스테로이드제 복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약을 단기간 먹으면 큰 부작용 없는데 고함량을 장기간 먹는 경우 몸이 붓는 증상 생길 수 있습니다.

      체중증가할 가능성도 있으며 약 중단 후 식이/운동 병행하시면 체중이 서서히 돌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