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잘웃는하마93
성별
여성
나이대
16
간헐성 외사시를 진단받았습니다... 근데 왜 사시인 눈이 더 안 쪽으로 들어가 내사시처럼 보일까요?? 정말정말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박기섭 의사
건양대병원
∙
안녕하세요.
간헐외사시는 한쪽에만 있는것이 아니라 양눈에 위치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한쪽이 나가면 반대쪽 눈은 모여보일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성현 내과 전문의
서울에이스내과의원 (개원예정)
안녕하세요. 신성현 의사입니다.
외사시에서 눈을 바깥쪽으로 움직이는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면서, 눈을 안쪽으로 움직이는 근육이 상대적으로 더 강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근육의 불균형이 때때로 내사시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뇌가 사시를 보정하려는 시도로 인해, 때때로 눈의 위치가 정상적인 위치보다 더 안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집중하거나 특정 방향으로 시선을 이동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과 좋아요 부탁드리며, 추가적 질문이 있으시다면 댓글주시기 바랍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