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찬우 전문가입니다.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 물질은 인간들이 만들어내는 이산화탄소와 같은 온실가스 입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도록 행동하시고 그것을 실천하시면 됩니다.
일단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1회용품 사용이 환경 오염을 막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는데 뿐만 아니라
1회용품 사용을 줄이면 이산화탄소의 양도 줄일 수 있습니다.
1회용품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과정에서 대량의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며 이것을 처리하는데도 이산화탄소가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1회용 컵이 아닌 개인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고 마트에서 장을 볼때도 비닐봉지나 종이봉지가 아닌 에코백 등을 사용하는 것만 해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가정에서 전기 사용양을 줄이는 것 또한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발전을 하는 과정에서 발전소에서 대량의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전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콘센트를 빼 놓는 것이 좋고 대기전력이 높은 tv 셋톱박스나 모뎀 컴퓨터 등은 개별 콘센트를 설치하여 평소에 꺼놓는다면 전기도 절약하고 환경오염도 막을 수 있는 1석 2조의 행동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