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출퇴근 시간이 왕복 2시간이라면 여러분은 어떻게 활용하시나요?

출퇴근 시간이 왕복 2시간 정도 된다면 여러분은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시나요? 저는 그냥 휴대폰만 보다가 시간이 지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꾸준히 할 만한 활동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10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눈감고 들을 수 있은 팟캐스트 같은 것을 듣는 편입니다.

    눈을 감고 있으면 그나마 피로회복도 되어서 귀로 들 을 수 있는 것을 이용하여 시간을 활용하는 편입니다.

  • 저는 유튜브보거나 아니면 책을 보는 편입니다. 책을 보면 생각보다 많이 봐지더군요. 1~2주에 한귄 정도씩 보게 되던데 괜찮았어요

  • 저도 다른분들 처럼 독서나 외국어공부를 짬내서 해보려했지만 특성상 멀미가ㅜ나기도 하고, 피곤이 배가 되는 느낌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음악을 들으면서 출퇴근하는데, 굳이 화면으로 보지않더라도 귀로 들을 수 있는 강의라던지 요정도는 좋을듯해요

  • 저는 드라마를 출퇴근시간에 보고 있는데 최근에는 전자책으로 책을 읽고 있습니다.

    저는 출퇴근 시간이 왕복 1시간 30분정도 걸립니다.

  • 윗분들이 말씀하신 것처럼 책을 읽거나 공부 등 생산적인 활동을 하실 수도 있지만

    경험상 피곤한 출퇴근길에 머리를 쓰려니 집중도 안되고 금방 그만두게 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저는 주로 닌텐도 게임을 합니다

    정신차리면 내릴때가 되어있더라구요

  • 저는 그런 경우에 책을 읽거나 아니면 앱테크를 할 거 같습니다. 그래도 뭔가 생산적인 활동을 해야지 그 시간이 아깝지 않고 의미있게 보내는 느낌이 들 거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 저는 전자책 읽어요! 그냥 책은 들고다니기에도 무겁고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읽기가 힘든데, 전자책은 휴대폰으로도 볼수있어 만족합니다!

  • 저도 휴대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쇼츠를 보면서 보낼 것 같습니다 책을 읽으면 조금 어지럽고 멀미가 나더라구요

    며칠 전에 주말에 전철 탔다가 뜨게질 하시는 분을 봤는데 그 모습도 괜찮아 보였어요

  • 영어 공부 하는 거 추천드려요! 독서도 좋으나 폰으로는 보기가 힘들더라구요 영어 팟캐스트를 듣거나 좋아하는영어 유투버 영상보면서 귀를 트이게 하면 좋아요

  • 전 주로 책을 읽거나 원하던 강의를 들을 때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자기개발에 집중하게 된다면 좋을것 같아서 전 이렇게 합니다! 어쩔 땐 원하던 드라마 볼때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