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세금·세무
침착한게142
아이 증여세 신고를 미뤄왔는데 늦게 할수록 손해라고 해서 빨리해야할것 같아요. 아이 증여세 신고 아무나 손쉽게 할수있나요? 방법좀 알려주세요 자세히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김성은 세무사
자성세무회계
∙
안녕하세요. 자성세무회계 김성은 세무사입니다.
증여세는 증여일이 속하는 달의 말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고와 납부가 모두 이루어져야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나 세무서 직접 방문을 통하여도 신고는 가능하며, 신고서는 직접 작성하여야 합니다.
스스로 신고가 어려운 경우라면 세무사에게 신고대행을 의뢰하실 수 있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72베리 받았어요.
평가
응원하기
문용현 세무사
세무회계문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자녀 인적사항으로 로그인하신 뒤에 증여세 신고 메뉴에서 금액 및 공제금액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막상 하시면 쉽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