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이스라엘은 종전 합의를 왜 자꾸 깨뜨리려고 할까요?

이스라엘은 미국과 이란이 강하게 추진하는 종전 협상 중에 왜 자꾸 레바논을 공습하고 있나요? 국제 사회가 이렇게 비난하고 있는데 독자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너무 화가 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미국과 이란의 종전 협정이 체결되려는 상황에서 이스라엘의 레바논 공습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는 레바논 남부에 기반한 헤즈볼라의 위협 때문입니다. 헤즈볼라의 국경 인근 로켓 공격과 군사 활동을 차단하기 위해 이스라엘이 지속적으로 레바논을 공격하는 것입니다. 헤즈볼라는 이스라엘 안보에 직접적 위협이며, 친이란 무장 단체입니다.

    그리고 네타냐후 총리의 정치 생명 연장을 위해서도 이스라엘은 전쟁을 지속하려 합니다. 또한 이스라엘, 레바논, 시리아 국경 교차점의 세바 농장에 대한 영토 분쟁도 이스라엘의 레바논 공습의 원인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