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백에서 윙백들 입니다 4백에서 윙들과 달리 3백에서 윙백은 윙어 역활로 공격을 하다가 수비도 해야 해서 올라갔다 내려갔다 수시로 움직여야 합니다 우리 국대에서 문제점이 쌍팔년도 쓰리백이란 점입니다 위아래로만 움직이고 좌우로는 잘 안가요 자리만 지키고 있습니다 이강인이 공잡을때 설영우가 뒤에서 가만히 서있는 장면 봤을겁니다 원래는 이강인 위로 올라가 수비를 분산시켜줘야 합니다 그래야 이강인이 탈압박하기 쉬워집니다 상대방은 이강인만 잡으면 빌드업이 안될걸 아니까 거칠게 에워싸는데 이강인의 패스길을 설영우가 부지런히 왔다갔다 하면서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러나 홍명보는 설영우를 수비에 집중시키려 못올라가게 한것 같습니다 파리경기보시면 세계적 윙백 하키미와 누누맨데스는 아예 좌우로 스위칭을 해서 움직입니다 3백은 윙백이 빠르고 잘해야 해서 가장 힘든 자리입니다 홍명보가 현대축구와는 거리가 먼 사람이라 우리국대에서는 가만히 터치라인에 서있는 경우가 많을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