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간경화 환자가 소화불량이 있는 이유?
간경화가 심~하면 전혀 그런 양의 음식을 먹은 게 아닌데 소화가 확 안 되고 이런식의 소화불량이 잦을 수 있는건가요? 그렇다면 이에 대한 정확한 이유가 뭐에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간은 소화에 필요한 담즙을 분비하는 역할을 하는데 간경화로 담즙 분비가 원활하지 않으면 소화가 어려워지고, 기름진 음식이나 단백질이 잘 소화되지 않아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간경화로 인한 혈액 순환 장애와 체내 독소 축적이 소화기관에 영향을 미쳐 소화가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