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병원과 조리원 생활을 통틀어서 3~4개 정도 챙기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보통 산부인과에서 2~3일, 산후조리원에서 1~2주일 정도 머무르게 되는데, 대부분 조리원에서는 매일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옷을 너무 많이 챙기실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출산 직후에는 모유 양 조절이 잘 안 돼서 패드 밖으로 새거나, 호르몬 변화로 땀을 많이 흘려 자주 갈아입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입고 있는 것 1개, 세탁중인 것 1개, 여분 1~2개 구조로 로테이션을 돌리는 것이 괜찮습니다.
여기서 작은 팁을 드리자면, 출산 후에는 가슴이 뭉치고 정말 민감해지니 와이어가 없고 신축성이 좋은 부드러운 스포츠 형태나 배까지 따뜻하게 덮어주는 수유나시 형태로 섞어 챙기시는 것이 착용, 탈의가 더욱 편리하실 거에요.
남은 한 달간 출산 가방 잘 준비하셔서 아기 건강하게 만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