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치즈인사이즈
스테로이드를 맞으며 통원 치료를 합니다. 식단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시신경염으로 스테로이드 치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병원 입원 비용이 너무 비싸서 통원으로 받으려고 합니다. 아무레도 스테로이드 치료에서 중요한 게 혈당과 혈압 등의 문제라고 생각을 하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식단을 관리를 해야 할까요?
흔히 혈당이 오르지 않는 식단과 혈압이 오르지 않는 식단에 대해서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순하게 쌀을 먹지 않고 브로콜리와 컬리 플라워를 먹으며 짜고 기름진 것을 피하며 고등어 에어프라이어 구이 같은 것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스테로이드 치료 중 혈당과 혈압 관리는 매우 중요하며 혈당 관리를 위해서는 정제된 탄수화물(쌀, 빵)을 줄이고, 브로콜리, 컬리플라워 같은 채소를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 관리를 위해서는 짜고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적당한 지방이 함유된 음식으로 대체하세요. 고등어 같은 생선은 오메가-3가 풍부해 건강에 좋지만, 기름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에어프라이어 구이는 좋은 선택이며 간과 소금을 적게 사용하면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