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루피랑등산
안녕하세요 현재 고2 18살 학생입니다 제가 검정고시를 보고 수능 준비중인데 시간이 좀 남아서 주식공부라도 하고싶은데 경제 관련된 걸 잘 몰라서 어떻게 시작해야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디스맨-Q847
주식으로 돈 버시는 것이 목표라면, 우선 근로 등으로 자산을 우상향시키셔야합니다.
제가 해보니까 주식으로 아무리 수익률을 잘 내도 다 써버리면 의미 없더군요... 다 사라지니까 의욕도 안 생기고요.
자산을 우상향시키고 매달 지출보다 수입을 크게 한 뒤에 차익분으로 주식 계좌에 넣어서 투자해보세요.
그리고 주식은 일단 30만원 정도 돈 잃을 각오하시고 투자를 직접해보시면 바로 파악됩니다.
더 잘하기 위해서는 원론수준의 경제학 공부, 경제 신문 기사 잡지 읽기 등 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응원하기
대범한애벌래285
안녕하세요 대범한애벌래285입니다.
테마주같은 경우는 위험부담이 큽니다.
큰수익보다는 조금씩 투자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사나운카리스마애벌레231
학생이시라면 너무 주식에 얽매이지 않게 대형주나 미국 지수 주식을 사보세요. 아무래도 학생이라면 공부를 해야 되기 때문에 주식에 너무 얽매이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