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싶은 가방 구매하는게 좋을까요?

가격은 10만 원 정도고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와 콜라보한 가방이에요, 여행 갈 때 그 가방을 메고 가고 싶은데 그 가방을 사기에는 돈이 부족해서 평소 저축했던 돈으로 사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안 사는 게 나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 같은 경우는 옷이나 가방을 구매할 때 가장 중점을 두는 게 실용적인 면과 얼마나 오래 가지고 다니느냐를 생각하기 때문에 돈이 부족해도 꼭 사는 편입니다. 자기가 꽂힌 것에 투자하면 아무래도 만족감도 오래 가고 투자한 보람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상황이 조금 빠듯한 상황이라면 조금 더 경제적 상황이 여유로울 때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쇼핑광이 아니라면 내가 정말 원하는 스타일의 옷이나 가방 정도는 나에게 선물하는 의미로 사는 것도 정신 건강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7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20대때 욜로 족이었어요

    오래살고싶지도않고 그냥 오늘 벌거 오늘쓰자.. 그렇게 샃다가 지금 빚더미에 앉아있어서 그동안의 생활을 아주아주 뼈아프게 후회하고있습니다

    지금은 카페가는것도 돈으로안쓰고 다 포인트로만 가고있고 생활용품도 포인트모아서 다이소가고..

    이렇게 절약해서 살고있어요

    물론 저는 중간에 사기이슈도있고 뭐 그렇긴한데

    언재 어떤일이닥칠진모르지만

    아무리 오래살고싶지않더라도

    제가 20대때부터 조금만 사고싶은거안사고 아꼈더라면..이런 뼈아픈 후회를 하고있네요~

    물론 제가 너무 무개념으로 팍팍 쓰긴했지만(물론 명품이런 사치는안부렸죠)

    내가 이걸 사서 얻는 행복도있지만 정말 필요한게아니라면 한번쯤 참고 더 큰 기쁨을 누릴수있길 바래요~

  • 가방의 용도와 필요성을 우선으로 보시고 구매를 진행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지금 당장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조금더 모아서 천천히 구매하시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