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다래끼 낫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스트레스 받으면 눈에서 열감이 느껴져서 눈을 자주 만지는데요 눈에 다래끼가 올라왔어요 아침에는 자고 일어난 뒤라 일시적으로 부은 거라고 생각했는데 오후쯤 되니까 거슬리고 건드리면 아프기 시작했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경미한 다래끼의 경우 약물 치료를 하지 않더라도 온찜질만으로도 호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이러한 경우 온찜질을 먼저 해보고 다래끼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경구 항생제 복용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깨끗한 수건을 이용하여 병변 부위에 온찜질을 먼저 해보시고 호전 여부에

    따라 진료를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채택 보상으로 25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