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신장 조직검사 혹시 아픈가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제가 한 작년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소변 검사 3번

했는데 다 혈뇨,단백뇨로 나와서 4월에 대학병원에서 조직검사 해보자고 하셨는데

무서워서 미루다가 이번달 말에 조직검사 일정을 잡았어요

근데 뭔가 그 사이에 내가 정상이 되지 않았을까 싶어서 검사를 다시해보고 싶은데

그냥 조직검사 받아야 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대학에서 조직검사는 권장받았으면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장조직검사의 경우 통증은 그다지 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요

  • 안녕하세요. 오현수 의사입니다.

    혈뇨 단백뇨 정도가 중등도 이상이어서 조직검사 권유받은것 같습니다.

    보통 입원하여 진행하게 되고, 제가 수련받았던 병원에서는 하루 또는 이틀 입원하고 특이소견 없으면 퇴원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고 , 영상의학과에서 협진통해 초음파 보며 안전하게 시술하는 양상이었습니다.

    너무 큰 걱정하지마시고 잘 받고 오시기 바랍니다.

    별로 아파보이지 않았습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