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기한딱따구리139입니다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울산이 확실히 노잼 도시는 맞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울산 같은 경우에는 여러 가지 유명한 음식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 그 중에서 장생포 고래고기가 유명하고요 그리고 언양불고기가 엄청 유명합니다 전국적으로도 많이 먹으러 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울산광역시의 전통 음식으로는 언양 불고기와 울산 고래고기가 대표적입니다. 언양 불고기는 고기를 다져서 간장 양념에 재운 후 철판에 얇게 펴 구워내는 방식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울산은 고래잡이 문화가 남아 있어 고래고기 요리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고래고기는 울산 장생포 일대에서 특산품처럼 취급되며, 다양한 부위를 회, 수육, 탕 등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배추전, 울산 해물탕 등 바다와 인접한 지역 특성상 해산물을 활용한 음식들이 많습니다. 비록 울산이 "노잼" 도시로 불리기도 하지만, 지역의 전통 음식들은 깊은 역사와 독특한 맛을 자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