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비만클리닉 효과, 절주만으로도 볼 수 있을까요?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편인데, 최근 체중이 많이 늘어서 고민입니다... 비만클리닉을 다니는 것도 고려하고 있지만, 비용 부담도 있고 시간 내기가 쉽지 않아서 망설여지네요... 혹시 술을 완전히 끊지는 못하더라도 절주만 꾸준히 한다면 어느 정도 비만클리닉에서 기대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절주를 하면서 운동이나 식단 조절을 병행하면 더 효과가 좋을까요?... 아니면 비만클리닉의 전문적인 도움 없이는 절주만으로는 체중 감량 효과를 보기 어려울까요? 경험 있으신 분들의 솔직한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알콜은 고칼로리라 절주만으로도 주당 섭취 칼로리가 감소 기대를 해요
그런데 참고로 알콜은 휘발성 칼로리로 술만 마시면 살이 안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