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끝없이붉은화가
운전면허 2종 보통 자동 에서 1종 보통 면허 취득하려고 알아 봤는데 연수교육만 60만원 정도 . .. 독학하는게 좋을지...
그래도 학원이 좋을지 ... 고민 입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진실한낙타288
운전면허가 2종보통을 취득한 상태라면 운전을 하신분인건가요.
운전을 하신분이라면 오토와 수동만 바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위에 수동 차량을 운전해볼수 있다면 굳이 학원에 가지 않으셔도 될것 같아요.
면하를 취득하는 수동차량 몇번만해도 금방 익숙해지거든요.
채택 보상으로 35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유난히끈질긴앵두
운전 실력이나 평소 기어사용을 하는 걸 봤다던지 기본 개념이 있다던지 이런게 아니면 독학은 어려워요. 그리고 1종보통은 트럭으로 시험봅니다. 아예 트럭 운전대 안잡아보면 시야부터 느낌이 너무 달라서 그냥 독학으로 하긴 어려워요. 트럭을 타고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이 없다면 학원 혹은 학원말고 개인 연수를 따로 받는 방법도 있고요. 검색해보면 나와요. 좀더 단기간에 적은 비용으로 가능합니다.
공손한거북이
저는 운전면허 학원에서 연수 받는 것보다 친구 혹은 가족에게 운전 연수 받는 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연수비로 차라리 맛있는 거 사주면서 연수 받는 게 더 좋을 거 같아요.
제가 운전면허학원에서 연수받았는데 정말 대충대충 알려주더라구요.
실제 운전하는 사람에게 더 자세히 배우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