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소중한 투표권 . 여러분들은 꼭 행사하시나요?

행사를 하신다면 어떤 마음이신건지, 그리고 행사를 하지않으신다면 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외국에 오래살다와서 전 투표를 해본적이 없어서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지금나이가 40대 후반이네요ㆍ 여지껏 선거를 안한적이 없었던것 같은데 올해는 왠지 하고 싶다는 마음이 안생기네요 아마도 후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것 같긴하네요

  • 저는 투표권을 받으면서 지금까지 투표를 다했습니다.

    저는 선거날 회사 출근할때도 투표를 하고 회사에 출근합니다.

    국민의 권리중 하나인 투표는 꼭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무조건 할 생각입니다. 투표는 자유민주주의 사회에서 국민들의 권리이자 자신을 대리하게 하는 인물을 세우는 일입니다. 스스로 자신의 권리를 포기하는 일은 자신의 미래를 던져버리는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투표라는 건 꼭 해야 할 필요가 있는 건 아닙니다. 본인이 꼭 찍어야겠다고 생각하는 인물이 있다면 그때는 투표를 해야겠죠.그렇지 않다면 굳이 할 필요는 없어요

  • 저는 무조건 투표를 할겁니다.

    국민의 의무라고 생각해요.

    국민들이 투표를 해야 정치참여가 되는 건데요.

    이렇게 사람들이 투표를 많이 하다보면 정치인들이 국민들 눈치도 보고 올바른 정치를 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