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아침 소화가 잘되는 식단(유제품 제외)
안녕하세요? 평소 아침을 잘 안먹는 편인데 건강관리도 해야해서 아침을 챙겨먹으려 합니다. 유제품 소화를 잘 못하는 편이라서 유제품을 제외하고 소화가 잘되는 가벼운 식단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바나나. 고구마. 수프와 죽. 부추. 파인애플. 양배추. 무 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침에 간단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식단으로 오트밀을 추천드립니다. 불려드시거나 죽처럼 드시면됩니다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침 소화를 촉진하는 식단은 과일, 견과류,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포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과일과 견과류를 함께 섭취하거나, 식물성 단백질인 녹두, 콩, 두부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곡류도 소화를 촉진합니다. 또한, 소화를 돕는 허브 차나 충분한 수분 섭취도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아침에는 소화가 잘되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이 좋은데요
양배추나 양상추 같은 샐러드 고구마 감자 요거트 같은것도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는 바나나, 사과, 닭 가슴살, 양배추나 시금치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식사하실때 천천히 씹는 것도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