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야채 채소 등 생으로 먹어도 되는 건가요?
오이 당근 브로콜리 등 야채 채소 등 은 생으로 먹는것과 데처서 먹는 것은 뭐가 다른 건가요????? 영양 성분 이 데치면 많이 없어지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야채를 생으로 먹을지 데칠지 선택하는 것은 영양과 맛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영양면에서는 생으로 먹는 채소가 열에 민감한 비타민C, B1을 보다 잘 보존할 수 있으며, 데침으로 인해서는 세포벽이 파괴되어 섬유질이 소화 흡수에 유리해집니다. 맛 측면에서는 생 채소가 싱싱한 맛을 제공하고 조금 더 아삭거리는 식감을 제공하고, 데친 채소는 부드럽고 다소 달콤한 맛이 강조됩니다.
예를 들어, 오이는 생으로 먹으면 상큼하고 시원하며, 당근은 데치면 달콤해지고 부드럽지만 식감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추는 것이 좋으며, 영양소 보존이 중요하다면 생 채소를, 부드러운 식감을 선호하거나 다양한 맛을 경험하고 싶다면 데친 채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