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요즘은 주류에 노슈거가 유행인듯한데
요즘은주류에 노슈거가 유행인듯 주류에 단맛을 뺀상품들이 많이있는데 술을만들때 나는 단맛은 인공감미료의 맛인지 아니면 제조과정에서 저절로 생기는맛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술을 만들때에는 당분이 당알콜로 변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들도 단맛을 내게 됩니다 .
• 최근 출시되는 노슈거 술은 수크랄로스와 아스파탐 같은 인공감미료, 스테비아 추출물과 에리스리톨 같은 천연 감미료, 그리고 발효 과정 조절을 통해 단맛을 대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공감미료는 강한 단맛과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인공적인 맛과 건강 영향을 우려하는 사람이 있으며, 천연 감미료는 칼로리가 낮고 더 안전하지만 비싸거나 특유의 뒷맛이 있을 수 있고, 발효 과정 조절은 단맛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지만 제조가 복잡하고 숙련된 기술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