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임신부가 모유를 끊는 가장 좋은 방법은 ?
아기를 낳고 모유수유를 하다가 시간이 지나면 모유수유를 끊어야 하는데요 모유수유를 끊을때 어떻게 끊어야 하며 가장 좋은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모유수유를 끊을 때는 점진적으로 줄여가는 것이 가장 좋으며 하루에 수유 횟수를 서서히 줄이고, 대체할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하여 아기에게 서서히 적응하도록 합니다. 갑작스러운 중단은 피하고, 필요시 유방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도 고려하세요.
1명 평가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후 6개월 쯤 단유를 시작하거나 돌 이전에 단유를 하려면, 1~2개월 또는 3~4개월 정도는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하면 좋다. 방법은 서서히 젖 먹이는 양과 횟수를 줄이고 그 자리를 분유와 이유식으로 채우는 것이다. 마음을 급하게 먹지 않고 아기와 잘 맞추어 스무스하게 분유로 대체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모유수유를 끊을 때는 서서히 수유 횟수를 줄이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기의 적응을 돕고 엄마의 몸도 자연스럽게 우유 생산을 줄 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