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사람 몸 안에 있는 미생물이나 균은 영원히 존재하는 건가요?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없음

예를 들어서 무좀균이나 이런 것들도 평생 몸 안에 읽게 되는 건가요? 약을 쓰게 되더라도 잠깐 사라지지만 나중에 또 그 균이 몸에 발라 붙게 되는 것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균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감염은 약을 통해서 치료가 됩니다.

    이 경우 치료는 완치를 말합니다.

    의학에서 완치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몇 가지가 없는데

    외상을 제외한다면 감염이 그 중의 하나입니다.

    예로 들으신 무좀 같은 경우는 별도의 source(양말 신발 등등)를 통해서 재감염이 되는 것이라고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