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에 좋은 영양제나 식품 있나요?
2022. 03. 08. 22:22
만성 기침 때문에 몇달째 힘든데
약을 먹어도 딱히 효과는 없어요. 약을 먹으면 오히려
더 기침이 심해질때도 있는것 같네요
식단을 바꿔보는게 도움이 된다는 글을 봐서
기침에 좋은 영양제나 음식 추천해주세요
총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예쁜**** 전문가 인증 뱃지
안녕하세요. 김설희 영양사입니다.
평소 기침이 잦은 편이시라면 기관지가 약해서일 수 있습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는 도라지, 감귤, 생강, 무, 배, 대파, 미나리 등이 있습니다, 도라지나 배, 생강은 청이나 차로 따듯하게 마시면 좋습니다.
도라지: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관지 뿐 아니라 편도염 인후염에도 좋습니다.
감귤: 비타민C는 면역에 효과가 있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합니다. 또 귤 껍질은 기관지에도 좋습니다
생강: 가래나 기침에 효과가 있습니다.
무: 기관지를 따듯하게 하고 소화기능에도 좋습니다.
배 기침이 잘 낫지 않거나 목이 안 좋을 때 청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2022. 03. 09. 14:04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