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행복한토끼135
다이어트 중 탄수화물은 중요한가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에 탄수화물을 아예 절제하는게 나은가요?
어떤 사람들은 단백질의 올바른 섭취를 위해 무조건 소량의 탄수화물이 필요하다고 하던데 맞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은 신체 에너지 뿐만 아니라 뇌의 에너지 공급원입니다.
뇌는 오로지 탄수화물만을 에너지로 사용합니다. 즉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뇌는 활동을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는 필수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잉여탄수화물을 지방으로 전환되지만 탄수화물도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이기때문에
적당히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