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애기들에게 모유를 먹이는것이 분유를 먹이는
애기들에게 모유를 먹이는것이 분유를 먹이는것
보다가 아이에 성장발달에 더큰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과학적 근거가 있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과학적 근거는 있는데요
모유에는 면역글로빈, 항체, 필수 지방산 등이 풍부해요
아이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준답니다.
모유 수유가 분유 수유보다 영아의 성장 발달에 더 큰 도움을 준다는 과학적 근거는 여러 연구에서 확인되었으며, 모유는 아기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항체와 생리활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감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모유는 아기의 성장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균형 있게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DHA, ARA와 같은 오메가3 및 오메가6 지방산은 뇌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유 수유를 받은 아기들은 인지 발달 지표에서 더 높은 점수를 기록하는 경향이 있으며, 장기적으로 학습 능력과 사회적 기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유는 아기의 소화 시스템에 더 잘 적응하며, 알레르기 및 비만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