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찬우 전문가입니다.
지속가능한 에너지, 이를 발전에서는 재생에너지 라고 부릅니다.
아시다시피 태양광뿐 아니라 풍력, 수력, 지력, 파력 등 자연에서 발견되며 지속적으로 생산이 되는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시키는 것을 재생에너지 발전이라고 합니다.
실제 세계적으로 전체 에너지 생산 중 재생에너지의 비율은 20% 내외이나 한국에서는 재생에너지의 비율이 10% 내외로 낮은편입니다. 그래서 에너지 대전환 이라는 이름으로 재생에너지 발전의 비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투자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왜냐하면 아시다시피 전세계적으로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으로 화석연료 발전에서 생산되는 탄소의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해 여러가지 노력을 넘어 규제가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기업에서도 RE 100 CFE 100 과 같은 탄소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으며 그들이 생산하고 사용하는 제품에 한해서도 탄소에너지를 사용한 제품에 수수료를 부가하거나 재생에너지를 사용한 제품만 사용하는등 패널티를 주고 있는 상황이므로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을 위해서도 재생에너지 발전의 비율을 높힐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답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 궁금한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십시요:)